우남소사이어티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채택, 수호하여 대한민국 발전의 터전을 닦은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의 생애와 사상을 기리고, 대한민국 국가 정통성과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태어난 50여 개의 신생국 가운데 유일하게 민주화와 산업화에 성공한 대한민국을 두고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로, 대한민국의 역사를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하는 오욕의 역사로 인식하는 풍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신화적인 성공을 성취한 나라에 대한 자긍심이나 애국심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는 그릇된 역사인식의 소유자들에 의해 왜곡과 거짓으로 교육되어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대한민국은 애초에 건국의 아버지들이 채택하여 헌법에 담았던 건국정신은 실종되고, 건국의 정통성과 국가 정체성마저 부정되고 있습니다.

국민을 하나로 묶어줄 정신적 구심점이 사라진 오늘의 대한민국은 체제의 붕괴라는 국가적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국가의 근본을 바로 세워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 박사의 생애와 사상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정통 역사를 복원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나섰습니다.

대한민국을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의 성원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우남소사이어티 회장 김영수

前 문화체육부 장관
現 연세대 석좌교수
現 (사)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이사장
現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